UPDATED. 2024-03-29 09:47 (금)
홍성·예산 총선 구도 요동
상태바
홍성·예산 총선 구도 요동
  • 민웅기 기자
  • 승인 2019.11.1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학민 민주당 지역위원장 임명

김재원 전 충남청장, 출마 의지

김학민 순천향대 교수가 더불어민주당 홍성·예산지역위원장 직무대행으로 임명되고, 김재원 전 충남지방경찰청장의 출마 가능성이 점쳐진다. 21대 총선 구도가 5개월여를 남겨두고 요동치는 모양새다.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은 중앙당 최고위가 김학민 충남도 정책특별보좌관을 홍성· 예산지역위원장 직대로 임명했다고 4일 밝혔다. 또 조직 구성 등 이후 절차가 원활하게진행될 수 있도록 도당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방침이다.

김 대행은 예산 출신으로 예산중, 천안고, 텍사스대학교를 졸업했다. 순천향대 부총장을 지냈으며, 충남테크노파크 원장을 역임했다.

김 대행은 “정치참여를 결심하고 100일 동안 홍성·예산 현장에서 우리 국민의 위대함을 더욱 생생하게 배우고 있다” “위대한 국가를 만드는데 헌신하는 정치인이 되고자 한다”고 임명된 소감을 밝혔다.

같은 당내 주자들은 큰 의미를 부여하지는 않고 있다. 최선경 전 홍성군의원은 한 달 후면 예비후보 등록을 위해 지역위원장을 일괄 사퇴해야 한다며 “한 달짜리 위원장” 이라고 말했다. 강희권 전 홍성·예산지역위원장은 “당의 결정이다. 이에 입장을 밝히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했다.

지역 정가에서는 김학민 위원장이 민주당의 인재영입 방식으로 전략공천 되는 게 아니냐는 얘기가 나왔었다. 그러나 지역에서 전례를 찾아보기 힘든 직무대행으로 임명되며 경선으로 굳어지고 있다는 추측이 나온다.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5월 홍성·예산지역위원회를 당무 감사 결과를 이유로 사고 지역위원회로 지정했다. 이로 인해 지역위원장을 비롯한 당직자, 대의원의 권한이 모두 박탈됐다. 이후 지역위원장 공모에 최선경 전 홍성군의원, 오배근 전 도의원, 오세붕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 등이 참여했었다.

자유한국당도 변화가 감지된다.

김재원 전 충남청장의 출마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김 전 청장은 현재 공로 연수중으로 오는 12월 31일 퇴직 예정이다. 김 전 청장은 7일 통화에서 “현직인 상태로 출마 여부를 말할 수는 없다”고 말을 아꼈다.

그러나 퇴직하면 고향으로 주소를 옮기겠다고 출마 의향을 내비쳤다. 또 기회가 주어진다면 고향을 위해 일하겠다며 자신은 보수 쪽 성향이 맞다고 했다. 출마한다면 자유한국당이 유력하다는 속내로 읽힌다.

현재 자유한국당에서는 3선의 홍문표 국회의원과 김용필 전 도의원, 이상권 변호사 등의 출마가 예상된다.

이 밖에 바른비래당 김석현 예산홍성지역위원장, 민중당 김영호 전 전국농민회총연맹 의장 등도 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