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학교신문 은하초등학교]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시연
상태바
[학교신문 은하초등학교]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시연
  • 홍성신문
  • 승인 2019.11.11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행인·편집인 : 신해순

 

은하초등학교(교장 신해순)는 교육부 이러닝과 주관의 디지털 교과서 선도학교를 운영하면서 전국적인 행사인 ‘2019 대한민국 미래교육 한마당’에 참여하여 수업을 시연하는 특별한 영광을 얻었다. 이에 은하초등학교 5, 6학년 학생들은 지난달 23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 ‘2019 대한민국 미래교육 한마당’의 교육주제관-경계 없는 학교 미래교실 부스에서 6학년 담임교사(심민정)의 지도로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5, 6학년 융합수업을 실시하였다.

‘우리나라 지형을 알아보고 나만의 산지예보 만들기’를 주제로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하여 다양한 우리나라 지형을 살펴보고 토의하였다. 디지털교과서의 실감형 콘텐츠(AR 증강현실)를 활용하여 AR마커로 우리나라 산지의 특징을 체험하고, 인상 깊은 장면을 사진 찍어 위두랑(디지털교과서의 학습 커뮤니티 SNS)에 공유하고 나만의 ‘산지예보’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에게도 더 없이 의미 있는 경험이었을 것이다.

본교는 2018년 9월 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로 지정되어 ‘디지털 교과서를 활용한 참학력 신장 실천’이라는 주제로 3~6학년 사회, 과학, 영어교과에서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앞으로도 디지털교과서와 함께 미래를 준비하는 멋진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