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청사 이전지 주민선호도 내달 조사
상태바
청사 이전지 주민선호도 내달 조사
  • 윤종혁
  • 승인 2019.11.11 17:1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순회·온라인 투표로 진행

중복 방지 관건…연말 최종 발표

홍성군청 청사 이전과 관련한 주민선호도 조사를 12월에 실시한다. 11개 읍·면 순회투표와 선관위에 위탁해 온라인 투표를 병행한다.

읍·면 순회 투표는 7일 동안 진행한다. 홍성읍과 홍북읍은 5시간 동안 투표를 진행하고, 나머지 읍면은 2시간 동안 투표를 진행한다.

투표 대상자는 공고일 기준 만19세 이상 홍성군민이다. 투표용지를 현장에서 배부받아 투표를 실시하게 된다. 신분증이 반드시있어야 투표할 수 있다. 읍·면 순회 투표 날짜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투표에 앞서 5곳의 예비후보지에 대한 설명이 진행된다. 예비후보지 위치 및 장단점, 투표 시 유의사항 등을 듣는다. 설명회가 끝나면 설문지를 배부하고 기재사항 작성 안내 및 확인 절차를 거쳐 투표를 하게 된다. 투표 결과는 온라인투표가 끝날 때까지 비공개한다. 각 읍·면별 설명회에 참석해 2번 이상 투표할 경우 무효처리된다.

온라인 투표는 이동통신단말기나 컴퓨터를 이용해 투표한다. 온라인 투표 주민선거인단 모집 시 거주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총무팀에 신청서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 한다. 온라인 투표인단 모집 후에는 선거 안내문자 1회 발송되고 투표독려문자가 3회 발송된다.

투표는 2일에 걸쳐 진행되는데 선거시작 문자를 받으면 보안문자를 입력 후 투표화면에 접속하게 된다. 본인확인 정보를 입력하고 투표를 하면 된다. 투표 날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투표결과는 온라인 투표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청 서일원 자치전략팀장은 “주민선호도 조사는 1인 1표가 원칙이다. 중복 투표 방지를 위해 여러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종후보지는 주민선호도 점수를 70% 반영하고 전문가 평가 점수 30%를 더해 연말에 발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Korean 2019-11-13 14:46:06
투표를 할거면 돈이 좀 들더라고 선관위 위탁해서 제대로 주민투표합시다. 주민투표해서 1/3 이 나오지 못해서 무효로 결정나도 주민들의 뜻 이므로 그때는 전문가 100% 로 가면 됩니다.. 투표시간 5시간, 2시간이 말이 됩니까? 직장인들은 투표 하지 말라는 소리 인가요? 온라인 투표도 사전에 방문해서 본인 확인 할거면 왜 온라인 투표를 합니까?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