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들돌축제 내달 20~21일 팡파르
상태바
들돌축제 내달 20~21일 팡파르
  • 민웅기 기자
  • 승인 2019.08.26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들돌장사 선발…즐길 거리 풍성
홍성의 마을축제인 은하면 대천마을 ‘들돌축제’가 다음달 20~21일 열린다. 마을축제의 진수와 감동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사진은 지난해 축제의 마당극 공연 장면.  사진제공=은하봉 들돌축제 추진위원회.
홍성의 마을축제인 은하면 대천마을 ‘들돌축제’가 다음달 20~21일 열린다. 마을축제의 진수와 감동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사진은 지난해 축제의 마당극 공연 장면. 사진제공=은하봉 들돌축제 추진위원회.

 

은하면 대천마을 축제인 ‘은하봉 들돌축제’가 오는 9월 20~21일 은하면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다섯번째인 들돌축제는 들돌장사대회 예선전으로 막을 연다. 이어 전야제 행사로 우리문화전문연희단체 꾼의 대동놀이 공연과 마을영상이 상영된다. 둘째 날의 백미는 마당극. 마을주민들이 직접 배우로 나서 들돌의 유래를 풀어낸다.

들돌퍼레이드, 들돌다듬이 공연, 떡메치기, 민속놀이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도 마련됐다.

야심차게 준비한 ‘몸빼’ 패션쇼도 기대를 모은다. 은하마을학교 부스에서는 요리, 미술퍼포먼스, 탈춤, 공예 등을 체함할 수 있다.

‘들돌’은 대천마을에서 머슴들의 품삯을 정하기 위해 120㎏의 돌덩이를 들고 걷게 하다 장사대회로 발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장사대회를 은하면 대천마을 축제추진위원회가 들돌축제로 되살려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