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군청사 이전 후보지 5일 현장방문
상태바
군청사 이전 후보지 5일 현장방문
  • 윤종혁
  • 승인 2019.08.0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부 평가기준 마련…이달말 5곳 선정

군청사 이전 후보지에 대한 현장방문이 5일 진행된다. 현장방문 결과와 세부 평가기준에 따른 평가를 통해 이달말 예비후보지5곳이 결정될 전망이다.

청사입지선정위원회는 지난달 30일 후보지 신청단체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를 통해 일정 안내 및 선정절차, 후보지 평가기준 등을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후보지 신청단체 대표자들은 △평가항목의 세분화 및 객관적 평가 △가중치에 대한 신중한 결정 △예비후보지에 용역사 추천 후보지가 있어서는 안 됨 △누구나 수긍할 수 있는 객관적이고 정확한 평가 △유치 과열 경쟁 방지 등을 주문했다.

청사입지선정위원회는 지난 1일 실무위원회를 개최해 예비후보지 5곳 결정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용역사인 한국산업관계연구원에서 만든 세부 평가항목 및 평가척도를 수용했다.

또한 용역사 추천 후보지는 제외하고 공모된 후보지에서 예비후보지 5곳을 선정하기로 했다. 세부 평가기준은 접근성과 주변환경성, 토지확보성, 도시균형발전성, 건립경제성 등이다.

한편 ‘홍성읍 소향리 산 38-17번지 외 15필지’는 후보지에서 제외됐다. 추천인 서명 300명이 안 됐기 때문이다. 군 자치전략팀 서일원 팀장은 “이달 말 예비후보지 5곳이 선정되면 주민설명회 등을 개최한 후 주민선호도를 조사 등을 통해 오는 10월 쯤 청사 후보지가 최종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