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이정록 그림책 ‘나무 고아원’ 출간
상태바
이정록 그림책 ‘나무 고아원’ 출간
  • 윤진아 시민기자
  • 승인 2019.08.0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림책 ‘나무 고아원’
그림책 ‘나무 고아원’

 

“나무는 땅을 잃으면 나무 고아가 돼요. 우리가 가족이 되어줄 수 있어요.”

이정록 출향시인이 그림책 <나무 고아원>을 출간했다.

이정록 시인이 시를 쓰고 박은정 작가가 그림을 그린 <나무 고아원>은 늘 우리 곁에 있지만 제대로 살피지 않아 잘 알지 못하는 나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아이와 어른이 질문하고 답하는 형태의 구성이다.이정록 시인은 “생명을 경시하는 풍토는 우리 삶을 위험하게 만든다. 우리가 무심코 지나치는 수많은 생명들에 대해, 우리가 아끼고 보살펴야 할 소중한 생명들에 대해, 그 가치를 이해하고 보살펴야 우리 삶이 더 풍요롭고 아름다워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홍동면 대영리 고향

홍동면 대영리가 고향인 이정록 시인은 대학에서 한문교육과 문학예술학을 공부하고, 현재 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며 시와 이야기를 쓰고 있다. 1989년 ‘대전일보’, 1993년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시가 당선됐고, 박재삼문학상, 윤동주문학대상, 김달진문학상, 김수영문학상을 받았다.

시집으로 <동심언어사전>,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것들의 목록>, <정말>, <의자>, <까짓것> 등과 산문집 <시가 안 써지면 나는 시내버스를 탄다>, <시인의 서랍>, 어린이 책 <황소바람>, <달팽이 학교>, <지구의 맛>, <콧구멍만 바쁘다>, <똥방패>, <대단한 단추들> 등을 냈다.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