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23 (목)
VOT, 생활체육 배구 전국대회 우승
상태바
VOT, 생활체육 배구 전국대회 우승
  • 윤종혁 기자
  • 승인 2019.07.1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교대 출신 초등 여교사 배구동호회

홍성초 김미연 교사 최우수선수로 선정

공주교대 출신 초등학교 여교사로 구성된 VOT 배구동호회가 전국대회에서 첫 우승을 차지했다.

제19회 대한체육회장기 전국 생활체육배구대회가 지난 6~7일 예산군 윤봉길체육관에서 열렸다.
VOT팀은 3부대회에 출전해 예선1회전에서 온니원배구클럽을 2대0으로 이기며 산뜻하게 출발했다.

예선2회전 에서도 오산배구클럽을 2대0로 이기며 조1위로 본선에 진출했다.
3부대회란 선수 출신이 한 명도 없이 순수 아마추어로만 구성된 경기를 뜻한다.

본선1회전은 부전승으로 통과했고, 본선2회전에서는 스피드팡팡동호회를 2대0으로 제압했다.
준결승에서는 대전늘푸름동호회와 접전 끝에 2대1로 승리했다.

결승전 상대는 익산배구클럽. 1회전을 뺏겼지만 선수들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아 결국 2대1로 역전 우승을 차지했다. 마지막 세트에서 공격을 주도한 홍남초 김미연 교사는 최우수선수로 선정됐다.

VOT팀 이지현 감독은 “개개인의 실력 뿐 아니라 선수들의 화합이 이뤄낸 값진 승리였다. 특히 세터를 맡은 김미선 선수가 좋은 토스로 공격을 잘 이끌어줬다”며 “앞으로도 더 열심히 연습해서 다시 한 번 전국에서 우뚝서는 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2008년에 창단한 VOT팀은 대정초 김정희 교감이 회장을 맡고 있고 20여명의 선수로 구성돼 있다. 매주 수요일 저녁 홍성초에서 연습을 하고 있다.

선수단 구성은 다음과 같다. △회장 김정희 △홍성초(강유진, 김미연, 박양진) △홍남초(정다운, 최지예) △한울초(김민경, 조성민, 신동희, 성유미) △내포초(서수진, 정슬기) △용봉초(김미선, 이도영) △광천초(박수경, 박주연) △금마초 박성진 △신당초 박지은 △구항초 박다혜 △홍동초 이수경 △명예단장 김은섭 △감독 이지현 △매니저 배병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