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수영장 건립 추진
상태바
장애인수영장 건립 추진
  • 윤종혁 기자
  • 승인 2019.06.19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체육관 옆…2022년 준공 목표

홍성군이 장애인수영장 건립을 추진한다.군에 따르면 장애인수영장은 홍성읍 소향리 장애인체육관 옆에 만들어질 계획이다.

지하1층, 지하2층 규모로 사업비는 120억원 정도이다. 부지 면적은 3300㎡이다. 지상1층에는 수영장과 유아풀, 수중치료실과 프론트가 들어서고 지상2층에는 체육관과 헬스장, 다목적룸, 락커룸 등이 들어선다.

군에서는 현재 기본계획 타당성 용역을 진행 중이며 생활체육시설 지원사업에 공모를 한 상태이다. 공모사업에 선정되면 올해 하반기에 투자심사 및 공유재산 심의 및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내년 상반기에 건축설계공모 및 실시설계 용역을 진행한 후 10월에 착공을 해서 2022년 9월에 공사를 끝내겠다는 것이 군의 기본 계획이다.

교육체육과 박원배 체육시설담당은 “장애인 생활체육 수요 증가 및 수영장 건립을 원하는 많은 주민들의 뜻에 부응하기 위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통합 시설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홍주종합경기장 일원을 종합스포츠타운으로 만들어가고 있다. 장애인체육관 인근에 볼링장이 포함된 국민체육센터를 추진 중이다. 지하 1층에는 16~18레인을 갖춘 볼링장이 만들어질 예정이다. 지상 1~2층에는 다목적체육관과 북카페, 음악과 댄스, 포켓볼 등을 즐길 수 있는 청소년 놀이공간이 만들어진다. 2021년 8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민체육센터 가까이에는 실내체육관과 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해당 사업은 2024년부터 추진할 계획이며 사업기간은 2028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토지 매입을 추진 중이다. 박원배 팀장은 “홍성군의 장기적인 성장과 군민의 생활체육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기존 운동장 시설을 확장해서 기존시설과 연계한 종합스포츠타운을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