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51 (화)
홍성여고 교육산업 대상 수상
상태바
홍성여고 교육산업 대상 수상
  • 윤종혁 기자
  • 승인 2019.05.0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혁신모델 창출 인정받아
▲ 홍성여고가 ‘제13회 교육산업대상’ 공교육기관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오른쪽에서 두 번째가 심상룡 교장. 사진제공=홍성교육청.

홍성여자고등학교(교장 심상룡)가 지난달 30일 ‘제13회 교육산업대상’ 공교육기관 대상을 수상했다.

13회째를 맞는 대한민국교육산업대상은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는 국내 대표적인 교육관련 상이다. ‘큰 꿈 꾸며 더불어 성장하는 학교’라는 비전으로 배움과 가르침이 즐거운 학교를 지향하는 홍성여고는 혁신학교 4년차이다. 교육과정과 수업 혁신, 활발한 학생자치 활동, 평화 통일교육 등 공교육혁신의 모범사례를 창출했다는 평가를 받아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홍성여고는 그동안 알찬 교육과정 운영과 수업혁신을 선도하여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학부모 학교참여 우수학교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학생자치활동 우수학교, 예술교육 우수학교 교육감 표창 등을 받았다. 특히 홍성여고 학생회는 매년 4월 16일 세월호 추모행사를 학생회 주관으로 개최하였고 교복자율화 실시, 교육공동체 생활협약문 제정 등 활발한 학생 자치활동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심상룡 교장은 “홍성여고 교육공동체가 한마음 한 뜻으로 교육활동에 최선을 다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배움의 공동체를 지향하는 우리 홍성여고가 앞으로도 더욱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미래핵심 역량을 갖춘 창의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