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농민수당 도입 위한 현장방문
상태바
농민수당 도입 위한 현장방문
  • 윤종혁 기자
  • 승인 2019.05.02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연구모임 11월까지 활동…도입 당위성 연구
▲ 충남도의회가 지난달 30일 ‘충남형 농민수당제’ 도입을 위해 ‘2019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를 방문했다. 사진제공=충남도의회.

충남도의회 농민수당제 도입을 위한 정책 연구모임(대표 방한일 의원)은 지난달 30일 경기도 수원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를 방문했다.

이번 박람회 현장방문의 목적은 소득양극화와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남 농민들을 위한 정책 도입을 위해 타 지자체의 사례를 살펴보고, 국제회의 참관을 통해 ‘충남형 농민수당제’ 도입의 공감대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진행됐다.

이날 연구모임 회원들은 박람회 부대행사 및 기본소득주제 체험전시장 관람과 ‘기본소득 확장과 재원’ 국제회의 참석을 통해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연구모임 간사인 충남연구원 박경철 책임연구원은 ‘농민기본소득제 도입 현황과 과제’라는 주제 발표 자리에서 “취약계층인 농민에 대한 기본소득보장은 공정하고 정의로운 농업 정책이 될 것” 이라며 농민수당제 도입의 당위성을 역설했다.

방한일 의원은 “이번에 실시한 현장방문을 통해 농민이 행복한 충남을 만들 수 있는 최적의 농민수당제 모델이 무엇인지 고민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충남형 농민수당제 도입을 위한 정책 연구모임’은 올해 11월까지 활동을 통해 농민수당제 도입의 당위성을 부각하고, 지역 내 공감대를 확산시키는 동시에 도민 의견을 반영한 농민수당제 도입을 위한 모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