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23 (목)
내포 / 시량초, 장영실의 날 운영
상태바
내포 / 시량초, 장영실의 날 운영
  • guest
  • 승인 2019.04.08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량초등학교(교장 김성환)는 지난 5일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과 사고력을 통해 미래사회를 준비하기 위한 창의적 탐구능력을 신장시키고자 장영실의 날 과학축제를 운영하였다.

오늘 실시한 과학축제는 1부 부스 체험활동과 2부 경진대회로 운영되었다. 시량 바름이 중심으로 운영한 부스 체험활동에서는 스피터 만들기, 물시계 자격루의 원리 알아보기, LED 공작새, 매직나비, 점핑 로켓 등 직접 만들어보고 조작해 보는 활동을 중심으로 운영되었다. 6학년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전문가 학습으로 실시한 부스활동은 학생중심의 의사소통으로 진행되어 저학년 학생들이 이해도가 매우 높아 즐거운 활동이 되었다.

2부 경진대회에서는 모든 학생들이 학년 군 별로 종이비행기 날리기, 콜로지컬 구성하기, 진동자동차 경주대회에 참여함으로써 스스로 생각하고 팀별 전략을 구상하면서 과학적 사고와 기량을 마음껏 표현하는 기회를 가졌다.

6학년 박민선 학생은 “전에도 매번 하던 행사였지만 이번 행사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제가 설명을 하고 다른 학생들과 어울리면서 더 많이 준비하고 더 많이 생각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면서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 학년이 시량 바름이 활동으로 어울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과학에 대한 꿈과 호기심을 키워주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기대해본다. <예산교육청>

사진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