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23 (목)
내포 / 홍성교육청-혜전대학교 업무 협약
상태바
내포 / 홍성교육청-혜전대학교 업무 협약
  • guest
  • 승인 2019.04.0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주도연)은 지난 2일 홍성군 특수교육 발전을 위한 홍성교육지원청-혜전대학교 업무 협약 및 위촉식을 개최했다.

홍성교육지원청과 혜전대학교 업무 협약식은 장애학생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특수교육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을 위해 양 기관이 손을 맞잡게 되었다.

홍성교육지원청과 혜전대학교는 2012년부터 연계형 언어치료 지원 사업을 올해로 8년째 연계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 작업치료과, 치위생과와 연계하여 작업치료 지원과 치아위생 지원 사업을 추가 운영하게 되었다. 언어치료, 작업치료, 치아위생 연계형 사업으로 언어치료 6명, 작업치료 6명, 치아위생 19명의 장애학생이 질 높은 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홍성교육지원청과 혜전대학교 유관기관 치료지원 사업은 혜전대학교 학생의 재능기부 형식으로 인턴(치료사, 위생사)으로 위촉되어 장애학생들에게 필요한 서비스지원을 제공한다. 2019년에는 총20명(언어치료과 6명, 작업치료과 8명, 치위생과 6명)의 학생이 홍성교육지원청 주도연 교육장의 격려와 위촉장을 수여 받았다.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주도연)은 홍성교육지원과 혜전대학교 간의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을 통해 홍성군 장애학생에게 질 높은 서비스 지원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양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다양한 특수교육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더불어 살아가는 가치 구현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