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 /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 순회교육 실시
상태바
내포 /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 순회교육 실시
  • guest
  • 승인 2019.04.01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낙규)는 새 학기를 맞아 오는 5월 31일까지 관내 중·고등학교를 찾아 학생들에게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청소년 자원봉사 순회교육은 예산군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확대와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자원봉사에 대한 기초지식을 함양하고, 다양한 자원봉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원봉사센터는 매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봉사의 기본이해와 중요성을 알리고 청소년들이 즐겁고 건강하게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청소년 자원봉사 순회교육은 각 학교로부터 신청 받아 지난 18일 신암중학교를 시작으로 28일 예화여자고등학교, 29일 덕산고등학교, 4월 5일 삽교중학교, 12일 신양중학교, 15일 예산여자중학교, 22일 대흥고등학교 순으로 진행된다.

학교 관계자는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다양한 정보제공을 통해 즐겁고 안전한 봉사활동을 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낙규 센터장은 “앞으로 청소년 자원봉사자 육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자로서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성군>

사진설명: 지난 29일 덕산고등학교 순회교육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