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23 (목)
홍성, 내포 혁신도시 지정 ‘동분서주’
상태바
홍성, 내포 혁신도시 지정 ‘동분서주’
  • 윤종혁 기자
  • 승인 2019.03.28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8일까지 범군민 서명운동 진행…김석환 군수, 도지사 찾아 협력 당부
▲ 홍성군이 오는 5월 31일까지 ‘내포 혁신도시 지정 촉구 범군민 서명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홍성군이 내포신도시 혁신도시 지정을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김석환 군수는 지난달 20일 양승조 충남도지사를 찾아 내포신도시 혁신도시 지정을 촉구하는 홍성군민 서명운동을 충남도민 대상으로 확산해 달라고 부탁했다. 도지사를 만난 김 군수는 정치권과 중앙정부에 지역민의 의지를 강력하게 표명하기 위해서는 전 충남도민 차원의 서명운동이 필요하다며 서명운동의 확산에 함께 참여해 줄 것을 부탁했다.

김 군수는 “충남도청 수부도시인 내포신도시의 성장과 함께 홍성이 환황해권 중심도시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혁신도시 지정이 꼭 필요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양 도지사는 “도에서도 긍정적으로 받아들여 충남 전 지역에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군은 홍성군지역발전협의회 및 각 사회단체와 협력해 지난달 18일부터 오는 4월 18일까지 ‘내포 혁신도시 지정 촉구 범군민 서명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혁신도시 대상에서 제외돼 역차별을 받고 있는 충남ㆍ대전 혁신도시 지정을 위해 특별법 통과 촉구를 위한 것이다.

정부는 2004년 국가균형발전특별법 제정으로 혁신도시 건설을 통해 수도권 공공기관의 비수도권 이전을 추진했다. 현재까지 전국 10개 혁신도시 조성이 끝나 수도권 공공기관 115개가 지방으로 이전했다. 혁신도시 지정지역 중 수도권이 아닌 시도단위 중에서 충남ㆍ대전만 배제됐다. 인근에 세종시가 만들어졌다는 이유로 혁신도시 대상에서 제외됐다.

현재 국회에는 관련법 개정안이 발의된 상태다. 개정안에는 광역시도 1곳 이상 혁신도시 지정을 할 수 있게끔 되어 있고,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골자로 하고 있다.

군 오성환 정책기획팀장은 “혁신도시로 지정될 경우 공공기관 이전에 따른 인구증가 및 세수 증가, 지역인재 채용 등 지역에 많은 도움이 된다. 혁신도시특별법 개정안이 조속히 통과되길 바라는 주민들의 한 목소리를 국회에 정부에 전달하고자 한다”며 서명운동에 대한 아낌없는 성원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