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7 (금)
내포 / 예산보건소, 교통약자에 이동 서비스 제공
상태바
내포 / 예산보건소, 교통약자에 이동 서비스 제공
  • guest
  • 승인 2019.03.25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보건소는 3월부터 보건소를 이용하기 어려운 어르신을 대상으로 이동지원 서비스를 포함한 건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동지원 서비스로 신체적으로 불편하거나 교통이용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보건소 차량을 이용해 보건소로 이동함으로써 교통약자들의 편의 및 이동권을 증진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검사 및 건강 상담, 치매선별검사 및 인바디, 스트레스 측정, 100세 건강 교육관 관람 및 건강사랑방 이용, 건강강좌, 노인 신체활동 체조 및 웃음치료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참가를 원하는 경우 마을이장에게 신청하면 되고 ◇3월 29일 역리 마을회관 ◇4월 2일 산성주공아파트 노인정 ◇4월 5일 만사리 마을회관 ◇4월 9일 신리 오생이 경로당 ◇4월 12일 수촌리 마을회관에서 출발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그동안 보건소 접근성이 떨어져 보건소 이용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의 보건소 이용을 용이하게 하고자 프로그램을 계획했다”며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상반기에는 6월까지 운영되며 농한기인 하반기에는 마을회관 단위 주민을 대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프로그램 참여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팀(041-339-6075)으로 문의하면 된다. <예산군>

사진설명: 지난 22일 진행한 건강프로그램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