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23 (목)
3.13선거 당선 조합장들의 역점사업
상태바
3.13선거 당선 조합장들의 역점사업
  • 이번영 기자
  • 승인 2019.03.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 판로개척, 원로조합원 복지사업 우선실천

지난 13일 홍성지역에서 실시한 제2회 동시 선거에서 당선된 14개 협동조합 조합장들이 21일 취임, 4년 간의 임기를 시작했다. 14명 중 57%인 8명이 새 얼굴로 바뀌었다. 제1회 동시 선거를 치른 지난 2015년에도 8명이 교체돼 선거때 마다 절반 이상 교체가 자리잡는 것인가 주목을 받고 있다. 어떤 후보자가 어떤 정책을 갖고 출마하는지 알기 어렵고 본인 외에 어떤 선거운동도 금지되는 소위 ‘깜깜이 선거’에서 조합장이 대거 교체되는 현상에 대해 농협에 대한 불만이 높아 우선바꿔보자는 농심이 반영된 것으로 보는 여론이 지배적이다.

본지는 새로 취임한 조합장들을 전화로 연결해 당선 소감과 임기 중 반드시 실천하겠다는 사업 두 가지씩 들어봤다. 여러 조합장들이 조합원이 생산한 농산물 판로 개척과 연로한 조합원들에 대한 복지정책을 이구동성으로 제시했다. 현재 농촌의 우선 당면 과제가 엿보이는 대목이기도 하다. 조합장들의 임기는 2023년 3월 20일까지 4년이다.

유일한 3선 정해명 홍성농협 조합장과 8년 반 동안 와신상담 끝에 정상을 탈환, 4선이 된 이보형 광천농협 조합장은 직접 만났다.  두 조합장의 인터뷰 기사는 다음호에 싣는다.

△장순찬 홍북농협 조합장
-조합원 실익 증대시키는 조합 만들겠다는 당초 생각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본점에 하나로마트를 신축해 영농자재판매, 자동 세차장, 주유소와 함께 운영하며 조합원 쉼터를 만들겠다. 청소년문화의집 신축과 동시 4차선 도로 개설로 내포신도시가 더 가까워져 활성화될 것이다. 내포지역에도 마트 토지를 준비하고 있어 종합적 판단이 필요하다. 드론 병충해 방제, 육묘장 건설, 원로조합원 교통편의를 제공하겠다.

△이상동 금마농협 조합장
-조합원들에게 감사드리며 공약사항을최대한 지키겠다.
-취임과 동시에 모든 농기계를 무상으로 임대하겠다. 자동차 세차장 건설을 착공하겠다. 농산물 저장고와 농산물 출하장을 위한 부지 매입부터 한 다음 임기 내에 반드시 설치하겠다.

△주정산 홍동농협 조합장
- 조합원님들에게 감사드린다.
- 그동안 홍동농협은 친환경농업벼만 수매했는데 친환경벼는 물론 일반벼까지 전량 수매해 벼농사에 대해서는 조합이 책임지겠다. 친환경농업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단계적으로 농작물 품목을 정해 파종부터 재배, 판매까지 농협에서 관리를 하겠다. 성과가 좋으면 관리 품목을 늘려나갈 것이다.

△김준호 장곡농협 조합장
-당선시켜준 조합원들에게 감사드리며열심히 하겠다.
-30년 농사지으며 농산물 판로가 가장애로사항이었다. 농산물 판로 개척에 전력을 기울이겠다. 연로한 조합원들이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다. 농작업 상해공제를 들어 드리고 쉴 곳을 만드는 등 노인복지 사업에 힘쓰겠다.

△표경덕 서부농협 조합장
-홍성군에서 유일하게 무투표로 당선된영광은 지난 4년 동안 조합원님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 덕분으로 감사드린다.
-농업생산 지원비를 확대해 농가소득 5천만 원 달성에 기여하고 조합원이 생산한 농축산물을 최우선으로 판매해주는 농협이 되겠다. 서부면의 낙후된 농업기술에 대해 품목별 영농교육에 중점을 두고 품질향상 및 농업생산성 증대에 기여하겠다.


△이천범 결성농협 조합장
-선거에 함께 뛰었던 후보님들 고견을반영 화합하며 조합원과 임직원의 소통 가교역할을 하겠다
-40여 년 현장 영농경험을 바탕으로 농산물 생산, 가공, 전자상거래 판매 구축을 통한 성공적인 6차산업을 이끌어 조합원 실익증대에 노력하겠다. 원로 조합원을 위한 영농봉사단을 구성하여 조합원 복지증진에 노력하겠다.

△이의수 갈산농협 조합장
-조합원들의 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린다.
-RPC저온창고를 11월까지 증설해 적기 수매함으로 야적으로 인한 농민의 출하 어려움을 해소하겠다. 하나로마트를 현대화하며 리모델링으로 조합원 휴게실을 만들겠다. 휴게실에 농약 전문 직원을 배치해 농민들이 알기 어려운 농약에 대한 사용 설명 등으로 실효성을 높이겠다.

△황규진 구항농협조합장
-직원들이 함께 개혁에 앞장서 여기까지 온 것을 평가받아 감사하다.
-조합과 조합원 사이 소통에 주력하겠다. 구항한우 판매에 전력을 기울이겠다. 전국 어디나 찾아가고 찾아갈 곳을 만들어 전국에서 알아주는 한우고기의 위상을 만드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

△이대영 홍성축협 조합장
-조합원들에 감사드리며 뜻을 받들어열심히 하겠다.
-축협배합사료공장을 현대화 하겠다.충남도내 4개 축협 사료공장, 중앙회와 함께 당진에 생산공장을 지어 질좋은 사료를 생산하겠다.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후보지를 주민들의 반대로 정하지 못했는데 새로운 장소를 물색해 하루 200톤 처리 능력을 갖춘 시설로 축산인과 주민의 숙원사항을 해결하도록 하겠다.

△윤주선 홍성군산림조합장
-봉사를 더 하라는 기회로 알고 푸른 소나무처럼 변하지 않고 열심히 일하겠다.
-올해말 까지 신청사 신축을 완료해 이전하고 임산물유통센터를 활성화하겠다. 여신업무를 시작하겠다. 아보리스트(수목 관리사) 작업단을 창단해 조합의 소득 구조를 확대하겠다.

△최기생 홍성낙협 조합장
-지지에 감사드리며 무거운 책임감을느낀다
-조합원 부자 만드는 조합, 조합원을 섬기는 조합, 4차 산업혁명에 맞는 ICT를 접목한 사양관리로 젖소 생산성 향상을 통한 소득증대, 전문지식을 함양한 직원조직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