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청소년문화의집 공청회 개최 필요
상태바
청소년문화의집 공청회 개최 필요
  • 윤종혁 기자
  • 승인 2019.02.2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홍북 대동리 설치 계획…주민들 반발
내포천사 카페 설문조사…74% 위치 반대
▲ 홍성군이 홍북읍 대동리 대동목장 일원에 청소년문화의집을 건립할 계획인 가운데 내포신도시 주민들은 접근성 문제로 위치에 대한 반대 의견을 표출하고 있다.

청소년문화의집 건립과 관련해 공청회 개최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인터넷카페 ‘내포천사’는 최근 청소년문화의집과 관련해 카페 회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329명이 설문에 참여해 74%인 244명이 현재 군에서 추진하고자 하는 장소에 대한 반대 의견을 밝혔다. 회원들은 “접근성이 떨어진다” “아이들의 편의성을 우선으로 해야 한다” “신도시 내 학교와 인접한 곳에 만들어야 한다” “공청회가 필요하다” 등의 의견을 제시했다.

내포천사 임기혁 운영자는 “청소년 시설을 만들면서 학부모나 시설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의견을 충분이 듣고 일을 추진했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것 같다”며 “접근성에 대한 우려가 많이 제기되고 있는 만큼 군에서는 공청회 개최 등 주민들과의 폭 넓은 소통을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해야 한다”고 말했다.

홍성군의회 김기철 의원은 “새로운 사업을 추진할 때 관련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헤아렸어야 하는데 청소년문화의집은 그렇지 못한 것 같다.

주민 공청회를 개최해 청소년문화의집과 관련한 주민들의 의견을 하나로 모아야 한다”며 “지난달 25일 김석환 군수를 만나 공청회 개최 필요성을 제안했다”고 말했다.

김석환 군수는 청소년문화의집과 관련해 조만간 주민 공청회를 개최할 것을 약속한 것으로 알려졌다. 군은 홍북읍 대동리 대동농장 13필지 1만3507㎡와 인근 6필지 8388㎡를 매입해 2022년까지 지하 1층, 지상 3층의 청소년문화의집을 짓겠다는 계획이다.

부지매입비 45억원 등 총 사업비로 181억원을 예상했다. 청소년단체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접근성에 대한 우려가 이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