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23 (목)
내포-봄철 인화물질 제거, 마을 공동소각
상태바
내포-봄철 인화물질 제거, 마을 공동소각
  • guest
  • 승인 2019.02.2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부터 내달 11일까지 22일 간 실시

 

홍성군이 봄철 소각산불 예방을 위해 2월 19일부터 3월 11일까지 22일간을 ‘인화물질 제거 및 마을 공동소각기간’으로 정하고 산불예방 활동에 나섰다.

 

최근 영농기를 앞두고 산림인접지에서의 불법소각이 산불로 번지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군은 읍·면별로 소각일정을 정해 산불취약지역과 농산폐기물 처리 시 산불발생위험이 높은 고령자나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고려해 중점적으로 공동소각을 추진하고 있다.

 

소각은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및 산불감시원과 의용소방대 등의 입회하에 실시되며, 사전에 소방서와 협조하여 오인신고를 방지하고 있다. 산불진화차 및 진화장비를 활용하여 산림인접지 3,000평의 인화물질파쇄 및 공동소각을 목표로 활발히 추진 중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본격적인 산불위협시기 이전에 잠재적 산불위험요소를 선제적으로 제거하여 산불발생위험도가 높은 봄철 대형산불조심기간 동안 산불발생률을 크게 낮출 수 있을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산불방지를 위한 교육 및 홍보 등을 통해 주민들에게 산불경각심을 고취시키고 동시에 철저한 감시를 통한 산불예방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라며, “대부분의 산불이 농산폐기물 소각으로 인하여 발생하기 때문에 누구나 허가 없이 산림 인접지역(100미터이내)에서 소각행위를 절대 금하며, 부득이할 경우 허가를 받아 공동소각에 참여할 것”이라고 당부했다.<홍성군>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