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7 (금)
내포 / 홍성노인종합복지관, ‘행복 울타리’ 선정
상태바
내포 / 홍성노인종합복지관, ‘행복 울타리’ 선정
  • guest
  • 승인 2019.02.1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노인종합복지관(관장 동준스님)이 2월 생명보험사회공원위원회, 미래에셋생명보험(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독거노인 사회관계 활성화 사업 「행복 울타리」와 보건복지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 지원하는 「노인 재능나눔 활동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행복울타리」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10개월간 진행되는 사업으로, 취약계층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이웃과 함께 요리활동, 야외활동, 자조모임 등을 진행함으로써 노인 사이의 사회관계망을 형성하고 심신의 활력을 불어넣고자 계획되었다.

독거 어르신들이 요리활동을 진행 후 음식 나눔 봉사를 실시하며 지역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캠핑과 문화 활동의 외부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생활 만족도를 향상시키며, 복지관의 치매예방서포터즈와 함께 연계하여 보드게임, 요리레시피 북을 제작하는 등 자조모임을 통해 신체적·정신적 건강증진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영양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는 식생활 개선과 요리의 결과물을 지역사회에 환원하여 지역주민들과의 관계성과 사회성을 향상시키며, 독거노인의 고독사 예방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소외되는 독거어르신들의 삶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며, 사회활동 기회를 마련하는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홍성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