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7 (금)
내포 / 충남도의회 ‘제대로 교육 연구모임’ 창립
상태바
내포 / 충남도의회 ‘제대로 교육 연구모임’ 창립
  • guest
  • 승인 2019.02.13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의회(의장 유병국)는 13일(수) 108호 회의실에서 『제대로 교육 연구모임』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충남교육 방향 및 공교육 정상화 발전방안 마련을 위한 항해를 시작했다.

교육위원회 한옥동(천안 5) 의원이 대표를 맡은 본 연구모임은 향후 충남 실정에 맞는 교육방향 설정 및 발전방안 연구를 위한 정보교류는 물론 이를 위한 토론회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연구모임 구성원으로는 교육위원회 김석곤(금산 1), 김은나(천안 8) 도의원을 비롯해 대학교수, 현직 교장·교사, 교육연구사 등 교육 전문가 총 14명이 참여해 행복한 학교와 학생중심 충남교육 지원 방향을 연구하면서 공교육 정상화 발전 방향 마련 등에 진력을 다한다.

한편, 본 연구모임 구성원으로는 충남교육연구정보원 고명환 교육연구사가 간사를 맡고있으며 회원으로는 순천향대학교 최근택·정치봉 교수, 충청대학교 이한웅 교수, 천안 오성고 조영종 교장, 배방고 조미경 수석교사 및 권차남 부장교사, 천안여고 유성재 부장교사, 카케학원 고토 요시꼬 한국 부지국장, 충남교육연구정보원 김경호 교육연구부장, 충남교육청 김유태 학교정책과 장학관 등이 참여한다.

연구모임에서는 향후 조사연구, 토론회, 워크숍 등을 통해 충남학생들의 미래핵심역량을 개발·지원할 수 있는 교육정책 연구·발굴을 통해 충남도교육청과 충남도의회 차원의 역할을 증대시킨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한옥동 대표는 “행복한 학교, 학생중심 충남교육을 지원해 공교육을 활성화시키고 학생중심 학교교육과정을 정착시키는 방안을 연구하게 될 것”이며, “본 연구모임을 통해 더욱 공부하고 성장하는 도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남도의회>

사진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