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7 (금)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없앤다
상태바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없앤다
  • guest
  • 승인 2019.01.28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이 취약계층의 생활이 더욱 어려워지는 겨울철을 맞아 오는 2월까지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기간을 집중 운영해 ‘복지사각지대 Zero化’를 적극 추진 해 나갈 예정이다.

군은 올해는 기습 한파 등 큰 폭의 기온 변화가 있어 취약계층의 겨울나기가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보고 적극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에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며 복지정책과 희망복지팀의 통합사례관리사와 읍·면 맞춤형복지팀, 지역 내 민간 인적망인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협력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특히 경제적 어려움이나 건강문제, 사회적 고립 등으로 겨울철 취약한 상태에 처한 장애인, 독거노인, 노숙인, 계절실업자 등을 집중 발굴하고 상황에 맞는 긴급복지, 기초생활보장, 민간자원 등을 연계·지원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거리 노숙으로 마땅한 주거가 없거나 주거 환경이 매우 열악한 주민에게는 한파로 인한 건강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핫팩, 이불 등 난방용품을 지원했으며, 복잡한 위기상황으로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된 복지 취약계층 80명에게는 군의 통합사례관리사가 정기적인 안부전화, 방문상담, 난방유, 지역자원 등을 연계 지원하여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홍성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