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입 직장인에 주거공간 지원
상태바
전입 직장인에 주거공간 지원
  • 윤종혁 기자
  • 승인 2019.01.24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있슈(ISSUE)’ 사업 추진 … 20명 모집
월 10만원 지원 …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홍성군이 전입 직장인에 주거공간을 지원하는 ‘청년있슈(ISSUE)’ 사업 대상자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다.

‘청년있슈’는 홍성에서 일하면서 타 지역 주소를 가지고 있는 18살~39살 사람들을 대상으로 군에서 10만원, 회사에서 10만원의 주거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사업 추진 단체에서 지원자들에게 맛집 탐방과 여행, 공동식사 추진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원을 받는 사람은 주소를 홍성으로 옮겨야 한다.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지원 대상자들이 머무는 숙소는 홍성읍 대교리나 홍성읍 남장리 일원에 만들어진다. 지원자들이 가까운 거리에 함께 모여 있어야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원활하다는 것이 군의 입장이다. 사업 추진 단체와 세부 프로그램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군 관계자는 “홍성에서 일하는 타 지역 사람들 중 숙소 주변 즐길거리 부족 등으로 회사를 떠나는 경우가 종종 있다”며 “청년있슈 사업을 통해 기업에게는 근로자에 대한 주거지원 부담을 덜어주고 근로자에게는 퇴근 후 즐거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지원을 원하는 기업 및 근로자는 군청 홈페이지 고시ㆍ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군청 기획감사담당관을 방문해 접수하거나 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군청 기획감사담당관(630-1512)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군청 기획감사담당관 인구정책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