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한우 축제 개최 추진
상태바
홍성한우 축제 개최 추진
  • guest
  • 승인 2019.01.1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홍성군이 오는 10월 한우축제 개최를 준비 중이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역사인물축제장에 마련된 홍성한우 판매장 모습. 사진제공=홍성군

“홍성한우 우수성 널리 알릴 기회”
10월 개최 … 내달 축제추진위 구성

하반기에 홍성한우 축제가 개최된다. 축제를 통해 홍성한우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겠다는 것이다.

군에 따르면 축제 추진 예산은 최소 4억원이다. 군에서 상반기 추경예산을 통해 2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고, 축제 추진 단체 자부담은 2억원 이상을 예상하고 있다. 다음달에 홍성한우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축제 세부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군에서는 개최 시기를 10월로 내다보고 있다.

군 축산과 유제열 주무관은 “처음 개최하는 한우축제인 만큼 소비자들에게 홍성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짜임새 있게 준비할 것”이라며 “축제추진위 협의를 통해 질 좋은 홍성한우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전국에서 제일가는 한우축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우축제 개최와 관련해 의회와 관련 단체도 긍정적 입장이다. 군의회 이선균 산업건설위원장은 “홍성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이다. 의회에서도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지훈 한우협회홍성군지부장은 “한우축제 개최는 꼭 필요하다. 축제 성공을 위해서는 행정기관과 생산자단체, 소비자 등 많은 사람들이 협의가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우축제는 강원 횡성과 홍천, 전남 장흥, 전북 장수, 경북 문경 등 전국 곳곳에서 개최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