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4:33 (화)
<속보> 죽도 원인 모를 기름유출
상태바
<속보> 죽도 원인 모를 기름유출
  • 나지영 기자
  • 승인 2018.12.2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민 큰 피해 예상...사고원인 파악 중
 

죽도에 다량의 기름이 유출돼 막대한 피해가 예상되고 있다.
해경 등에 따르면 지난 25일 오전 7시 30분 경, 죽도에 기름이 유출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기름이 유출된 장소는 죽도 동쪽 반경 1km 내외 지역으로 주민들이 바지락을 캐는 생업지로 알려졌다.

26일 오전 10시 기준, 정확한 사고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가운데 현장에서는 배 좌초로 인해 유출된 기름이 죽도로 흘러들어왔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해경 등에 따르면 지난 25일 오전 8시 49분경 보령시 장고도 해상에서 평택항으로 향하던 예인선이 좌초, 대량의 기름이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재 해경은 해당 배에서 나온 기름유출량과 피해상황, 죽도 기름유출사고와의 연관성을 조사하고 있다.

한편 주민들과 군관계자들은 기름유출이 확인된 25일부터 방제작업을 벌이고 있다. 기름으로 검게 물든 참담한 현장에 주민들은 연신 한숨을 내쉬고 있다.
죽도 주민 박성균 씨는 "어제보다 상황이 더 나빠졌다. 생계를 이어나가던 곳이 한순간에 기름으로 초토화되어 충격이 크다"며 "정확한 사고원인을 조속히 확인해 알려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다른 주민 편이복 씨는 "피해지역이 정상복구되기 까지 얼만큼이 시간이 걸릴지 몰라 막막하다"며 "새까맣게 탄 속으로 기름을 닦고 있다"고 토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