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09:07 (목)
내년부터 버스노선 일부 개편
상태바
내년부터 버스노선 일부 개편
  • guest
  • 승인 2018.12.25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이 오는 2019년 1월 1일자로 농어촌버스 일부노선을 개편하여 운행한다.

이번 조치는 지난 3월 근로기준법 개정으로 근로시간 특례업종에서 농어촌버스 운송사업이 제외돼 운수종사자의 주당 근로시간이 제한됨에 따른 것이다. 따라서 근로기준법 개정에 따른 정상운행을 위해, 운수 종사자의 추가고용이 필요하나 당장은 운수업계 취업 기피 등 버스 기사 채용의 어려움 때문에 노선조정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운행이 변경되는 노선은 각 폐지 11, 감회 29, 시간조정 7, 경로변경 2개선이며, 노선이 폐지·감회되는 지역의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선 2개 신설, 6회 증회가 될 예정이다. 특히 각 막차시간이 단축되는 노선이 있는 만큼 농어촌버스 이용자들은 필히 버스 시간을 확인해야 한다. 자세한 노선별 변경내용은 홍성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근로시간 단축관련 농어촌버스 운행에 따른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용자가 적은 노선 위주로 소폭 개편을 단행했다”며 “향후 운수업체 및 운수종사자 단체와 협의, 노선개편 용역 등을 통해 2020년에 적용되는 근로기준법을 준수하기 위한 전면적인 노선개편에 착수할 예정이며, 이에 따른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버스노선 운행에 대해 군민들이 사전에 숙지할 수 있도록 사전 홍보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홍성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