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7 (금)
농업인행복버스 삽교농협 찾아
상태바
농업인행복버스 삽교농협 찾아
  • guest
  • 승인 2018.12.01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농협과 동신대학교 광주한방병원 의료봉사단이 삽교농협 관내 농업인들에게 한방의료봉사 등 농업인행복버스 지원사업 펼쳤다.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조소행)는 지난달 27일 충남 예산군 삽교읍에 소재한 삽교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삽교농협(조합장 김종래) 고령농업인들에게 무료진료, 장수사진, 검안·돋보기지원, 문화공연 등 지역민과 동행하는 농업인행복버스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무료진료에 나선 전남지역 동신대학교 광주한방병원 의료봉사단 10여명은 고령농업인 및 취약가정 300여명을 대상으로 한방진료 및 물리치료, 약처방 등을 실시하여 농업인들로부터 “가을철 바쁜 농사일로 미루었던 치료를 받아 큰 위로가 되었다”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고령어르신 100여명에게 장수사진 촬영을 지원하였고, 노안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어르신 300여명에게는 검안 후 돋보기를 현장지원에서 지원하였으며, 예산지역 주민을 위한 신명나는 문화공연까지 이어져 성황리에 마쳤다.

농업인행복버스 지원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사랑 범국민 운동본부의 후원으로 진행 된다.

조소행 충남농협 본부장은 “농업인행복버스는 농촌지역 고령화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농업인을 대상으로 하여 농업인의 만족도를 높이는 맞춤형 종합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적극 전개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농협충남지역본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