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7 (금)
도의회 시·군 행감 갈등 고조
상태바
도의회 시·군 행감 갈등 고조
  • 윤종혁 기자
  • 승인 2018.11.15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홍성군의회 의원들이 지난 14일 보령시를 찾아 ‘충남도의회 시군 행정사무감사 폐지 공동대책위원회’와 함께 행정사무감사 반대를 외쳤다. 사진제공=홍성군의회

보령 등 4개 시·군 행감 무산
군의회 “행감 반대” 한 목소리

충남도의회가 시ㆍ군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려 하면서 갈등이 깊어지고 있다.

지난 14일 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보령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려 보령시청을 찾았지만 문전박대를 당했다. ‘충남도의회 시군 행정사무감사 폐지 공동대책위원회(이하 공동대책위)’의 저지로 행정사무감사는 열리지 못했다. 도의원들은 성명서만 발표한 채 발길을 돌렸다. 부여군과 천안시, 서산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도 무산됐다.

홍성군의회는 지난 14일 보령시를 찾아 공동대책위와 함께 행정사무감사 반대 뜻을 분명히 밝혔다. 김헌수 의장을 비롯한 6명의 의원이 함께 했다. 김헌수 의장은 “충남도의회가 직접 시ㆍ군 행정사무감사를 강행할 경우 시ㆍ군의회의 권한을 심각하게 침해해 그 기능을 축소시켜 자치분권의 시대적 흐름을 역행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동대책위는 이날 성명서를 통해 “시·군 행감은 이미 파행이 충분히 예견됐는데 방문을 강행한 것은 감시와 견제라는 목적보다는 자신들의 입신양명을 위한 행동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이어“500만원 이하 과태료 운운은 여론을 돌려보겠다는 얄팍한 수로 오히려 갈등만 부추길 뿐이다. 도의회는 즉시 시ㆍ군 행감을 폐지하고 관련 조례 또한 개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충남도의회는 행정사무감사 무산과 관련해 법과 원칙에 따라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