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58 (화)
내포- 어린이통학버스 안전 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내포- 어린이통학버스 안전 예방교육 실시
  • guest
  • 승인 2018.11.0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교육지원청은 11월 5일(월) 어린이통학버스 운전원 및 통학안전요원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도로교통공단 이형규 교수를 초빙하여 진행된 이번 강의는, 지난 여름 발생한 어린이통학버스 갇힘 사고와 같은 불상사가 반복되지 않도록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과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실시됐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어린이의 행동 특성 ▲어린이 통학버스 사고 사례 ▲어린이 교통사고 원인과 예방법 ▲동절기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지도 등에 관한 사항으로 이해를 돕기 위해 시청각자료를 이용하여 진행됐다.

특히, 이형규 교수는 학생들이 통학버스에 갇혔을 경우 스스로 안전띠를 풀고 안전벨이나 경적을 울리는 등의 행동을 할 수 있도록 체험형 안전교육도 강화해 나갈 것과 동절기를 맞아 차츰 옷차림이 두터워질 것을 염두에 두고 옷이나 모자 끈 등이 차문에 끼는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심히 살펴줄 것을 강조하였다.

예산교육지원청 박필용 행정과장은 “간부공무원이 어린이통학버스에 동승하여 운전자의 안전운행과 통학안전요원의 학생안전지도 사항을 점검하고, 장시간 통학버스를 탑승하는 학생의 고충을 듣는 시간을 가지는 등 앞으로 지속적으로 어린이 통학안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계획을 밝혔다. <예산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