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08:45 (화)
한·중 국제 교육문화교류
상태바
한·중 국제 교육문화교류
  • guest
  • 승인 2018.11.01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해림시 조선족실험소학교 홍성 방문
▲ 홍성교육지원청이 지난달 25~31일 해림시조선실험소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국제문화교류를 실시했다. 사진제공=홍성교육지원청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우길동)은 지난달 25~31일 5박 6일 동안 중국 해림시조선족실험소학교 학생 28명을 대상으로, 김좌진 장군의 발자취를 느끼고 한국 가정문화 체험을 중심으로 한 2018 한·중 국제교육문화교류 역사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한·중 국제교육문화교류 역사체험학습은 김좌진 장군, 독립군들과 관련된 유적지를 체험하며, 나라 사랑 정신을 계승하고 올바른 국가관을 확립하기 위해 2012년도부터 7회째 매년 실시되고 있다. 또한 백야 김좌진 장군이 독립선열 후예들에게 우리글과 말을 가르치기 위해 세운 해림시조선족실험소학교와의 교류를 통해 국제 교육·문화교류 활성화 및 우호 증진에도 힘쓰고 있다.

해림시조선족실험소학교 학생들은 김좌진 생가, 갈산초·중·고, 홍주성 등의 역사적 장소를 방문하였다. 특히 홈스테이 가정을 연계하여 한국가정문화를 체험하는 기간은 학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깊은 우정을 맺게 해 주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역사체험학습을 통해 홍성 지역의 역사적 인물인 김좌진 장군을 중심으로 한 독립운동 역사체험으로 국가와 민족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었다. 또한 한국 가정과 연계한 홈스테이를 통해 홍성지역 학생들과 소통하고 유대관계를 맺음으로써 미래를 선도해 나갈 주역으로 함께 성장해 나가는 소중한 기회가 되는 자리였다.

한편 홍성교육지원청은 내년에도 해림시조선족실험소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교류·협력을 위한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홍성교육지원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