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09:07 (목)
홍성군의회 군수 출석 군정질문 요지
상태바
홍성군의회 군수 출석 군정질문 요지
  • 이번영 기자
  • 승인 2018.11.01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청사 선정위원회 재구성 필요하지 않나?

홍성군의회는 1일 제255회 임시회에서 김석환군수를 참석시킨 가운데 군정질문을 했다. 의장을 제외한 10명 의원 전원이 나서서 총 26건의 질문을 했다. 홍성신문은 마감시간대 질문을 이어간 점과 보다 충실한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이번호에 질문사항을 게재하며 이날 오후에 이어진 김석환군수의 답변 내용과 보충질문은 다음호에 게재한다.
<편집자 주>

▲ 제255회 홍성군의회 임시회에서 김석환 군수를 상대로 군정질문이 진행됐다.

군의원 10명 전원 26건 질문 쏟아내

【이병국 부의장】
홍성은 충남도청 내포신도시 이전 6년이 지났으나 내포에는 정주여건이 미흡하다. 내포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관 유치, 다양한 기반시설 건설 필요 등 성장동력 마련 여부에 발전이 달려있다. 군청 이전 문제, 축산 악취, 초고령화, 농촌 문제 등 산적한 현안에 대한 민선 7기 김석환 군수의 핵심 사업과 정책방향에 대한 설명을 바란다.

【노승천 의원】
홍성군은 개발사업과 관련 행정재산과 일반재산 사업의 위탁, 수탁 사업을 충남개발공사에서 대다수 시행하고 있는 것에 대한 견해와 대책을 설명하라. 군에서 시행하는 모든 개발사업을 총괄, 관리할 수 있는 전담부서를 설치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군수의 의견은?
홍성읍사무소와 보건소 주차장이 협소해 주민 불편이 심하다. 군에서는 산립조합 부지와  노인회관 신축 예정부지 등을 주차장으로 확보하려는 데 이는 100미터 정도 떨어져있다. 가까운 홍주고등학교 부지와 건물을 매입할 수 있는데 왜 먼 거리에 조성하려는지 답변 바란다.
홍주성 복원사업을 위한 문화재청의 국비 확보 사항을 설명하고 각종 문화재 사업 완료시까지 T/F팀 구성을 제안한다.

【문병오 의원】
홍북읍 청사 추진과 관련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행정행위 추진상 문제점에 대한 군수의 의견은? 홍북읍 청사 이전은 절차와 주민 의견을 무시하고 졸속으로 결정돼 위치 선정부터 전면 재검토돼야 한다고 생각되는데 군수의 의견은? 홍성군청사 이전의 향후 추진방향은? 부지 선정부터 건축까지 로드맵이 없다, 군청사 선정위원회 재구성 필요성을 생각해보았나?

【이선균 의원】
홍성군의 관광 발전을 위해 홍성8경 및 체험관광 외에 어떤 방향으로 관광산업을 발전시킬 것인지? 대천어항에서 안면도 길이 개통되면 관광객 유치는 어떻게 할 것인지? 천주교 순례자의 편의제공은 어떻게 할 것인지 설명해달라.
홍성군 공무원 일부가 군민에 대한 합격점을 받지 못하고 있는데 친절도 및 인사태도, 부여받은 업무의 성실 이행 여부에 대한 계획을 밝혀달라.

【윤용관 의원】
시승격 추진현황과 앞으로의 방향을 설명하라. ‘홍주시 승격’이란 표현을 자제하고 있는 이유는? 시승격을 위한 인구 유입정책과 제도개선 사항은? 유기농업 특구 활성화방안은 무엇인가. 홍성군 기간제 공무원은 전체의 20%인 200명에 이르는데 문재인정부 정책에 의해 정규직 전환이 불가피할 것이다. 기간제 직원은 부서장이 채용하는데 객관적 제도와 장치가 필요할 것이다. 광천 전통시장에 원동시장을 포함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라. 불가하다면 원동시장을 시장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인정시장’ 등록 및 원도심 공동화차원에서 진입도로 개설 및 뉴딜 도시재생사업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홍성군의 미세먼지 및 악취 저감 대책을 검토하라. 광흥중학교 폐교에 따른 광천고 특성화방안과 서해삼육고, 풀무학교 다목적 체육관 신축 등 고등학교 특성화방안이 필요하다. 장항선 철도 2단계 개량사업을 주민 의견을 수렴하여 조기 추진하기 바란다. 석면에 대해서는 완전 방지대책을 수립하여 금년에 토지 보상과 착공을 협의하기 바란다.

【김덕배 의원】
김좌진 장군 생가지 성역화 계획이 민선4기에 수립됐는데 지금까지 진행되지 않는 이유는?  고암 이응노 기념관이 협소한데 정비계획은? 홍성군 농업인들이 농산물 판로 걱정 없이 농가소득을 올릴 수 있는 농산물 유통센터가 절실히 요구되는데 군수의 생각은 ? 천주교 순례길에 대한 종합적인 정비계획은?

【장재석 의원】
장항성 2단계철도노선 및 광천역사 이전에 대한 철도시설공단의 진행사항과 홍성군의 대책은 무엇인가? 공단과 최종협의 절차와 차후 방안을 밝혀달라.
홍성과 보령 경계에 있는 축산 분뇨처리장, 삼화분뇨처리장, 광천 하수종말처리장, 홍주미트 등에 대한 광천 주민들의 악취 민원에 대한 대책이 무엇인가?

【이병희 의원】
전통과 첨단이 어우러진 홍성의 새로운 천년을 준비하는 문화예술정책의 핵심은 무엇인가? 이를 위한정책 방향과 지원방향은 무엇인가? 공연, 전시, 작품전 등 문화예술계 전반을 기획하고 발전시켜 도농복합 문화예술의 선도 도시로 가기 위한 별도 T/F를 구성할 용의가 있나? 체육진흥정책의 발전방향과 전략은?
농어촌버스 중심의 대중교통 전반의 시스템 구축과 재정 지원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방향과 실천방안을 로드맵 근거로 설명해 달라. 건두부공장 보조금환수 결정에 대한 파기환송심 결과에 따라 군 전체 보조금 사업에 대한 부정사용 환수금 의견이 개진될 것으로 보이는데 대비책과 보조금 사업과 보조금 부정 사용 환수금에 관한 군수의 의견은?

【김은미 의원】
홍성읍 역세권 토지 소유자들이 감보율 하락에 따른 이의 제기와 기반시설, 공사비 증가로 인한 평균 부담의 과도한 상승으로 토취장 확보가 어렵다. 삽교육 신설시 홍성역 이용객 유치경쟁이 불가피할 것인데 신중하고 체계적이며 신속한 판단이 요구된다.
강원도 횡성 한우에 비해 홍성한우 육성정책이 미흡하다. 기반시설을 잘 하고도 다른 브랜드 가공식품으로 바뀌는 현재 시장 유통구조에 대한 개선책이 필요하다. 홍성한우 가공식품으로 유통출하 및 유통에 대한 대안이 필요하다.

【김기철 의원】
민선7기 복지정책 추진방향을 밝혀달라. 제3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시 어떤 문제점을 제기했으며 제4기 계획에 어떻게 반영되었나? 4기보장계획 수립시 욕구조사 및 자원의 활용방안 등이 각 분야로 실효성있게 반영되었는가?
홍성군의 공유재산 실태조사 및 관리계획을 밝혀달라. 미활용 공유재산 내역과 향후 활용계획을 밝혀 달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