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내포-예산농기센터, 식문화 체험학습 추진
상태바
내포-예산농기센터, 식문화 체험학습 추진
  • guest
  • 승인 2018.10.18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16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군내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식문화 체험학습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학습은 올바른 식생활을 보급하기 위해 ‘미래 소비자 전통식문화 교육’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시범학교로 선정된 3개 초등학교(대술초, 덕산초, 삽교초) 학생 255명을 대상으로 8회에 걸쳐 실시한다.

지난 16일은 대술초등학교 학생 35명을 대상으로 토종씨앗박물관에서 ‘씨앗 떡 미각체험’을 진행했으며 17일은 덕산초등학교 5학년 학생 41명을 대상으로 ‘메기대나무낚시 체험’을 했다.

앞으로 주요 체험내용은 사과 따기, 예산사과를 이용한 나만의 쿠키 만들기, 삭힌 김치 체험, 옹기와 우리 음식, 지역농산물로 음식 만들기 등이며 학생들이 관내 체험농장을 방문해 식문화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토종씨앗박물관에서 오감체험을 한 대술초등학교 5학년 학생은 “콩을 싫어했는데 여러 형태의 콩을 만져보고 냄새도 맡고 먹어보면서 콩에 대해 새롭게 느끼게 됐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먹기 싫어했던 콩을 앞으로는 편식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소감을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박찬규 소장은 “미래 소비자인 어린이들의 식생활 습관이 바르게 정립돼야 농업과 농촌도 더불어 발전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건강한 식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