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홍성전통시장 아케이드 설치 추진
상태바
홍성전통시장 아케이드 설치 추진
  • 윤종혁 기자
  • 승인 2018.10.05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홍성전통시장 아케이드 설치 조감도. 제공=홍성군

마늘전 인근 … 향후 상부 주차장으로 활용
상인들 의견 분분 … 12일 주민설명회 예정

홍성전통시장 마늘전 인근에 아케이드 설치가 추진된다. 군에서는 향후 상부를 주차장으로 활용하겠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군에 따르면 아케이드는 마늘전에서부터 홍주쇼핑타운까지 만들어진다. 올해 말 설치 예정이다. 사업비는 국비 7억2000만원과 지방비 7억3000만원을 합한 14억5000만원이다. 철골구조물로 만들어 향후 상부를 기존 주차장과 연결해 주차 공간으로 하겠다는 것이다. 상부 면적은 1265㎡이다. 약 45대 정도의 주차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군에서는 당초 800㎡ 규모의 비가림시설만 만들 계획이었다. 그렇지만 홍성전통시장의 부족한 주차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철골구조물로 사업 계획을 변경했다. 홍성전통시장 상인 200여명으로부터 사업 변경 동의를 구했다고 한다. 올해 구조물을 만들고 내년에 주차환경개선사업을 활용해 주차공간을 만들겠다는 것이 군의 계획이다.

아케이드 설치와 관련해 상인들의 의견은 분분하다. 한 상인은 “마늘전 위로 구조물이 만들어지면 전통시장만의 풍경이 사라지게 되고, 결국 시장 상권이 위축될 수 있다”는 우려를 나타냈다. 또 다른 상인은 “비가림시설도 되고, 주차문제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방안”이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주차공간이 확보되면 주차문제 해소로 이용객이 늘어나고 시장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공사와 관련해 오는 12일 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