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7 (금)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해외 현장학습 출발
상태바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해외 현장학습 출발
  • guest
  • 승인 2018.09.1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 뉴질랜드서 12주 현장실습 후 취업 도전
▲ 충남도교육청 소속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학생 50명이 14일부터 12주간 뉴질랜드와 호주로 글로벌 현장학습을 떠났다. 사진제공=충남도교육청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 소속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학생 50명이 오는 14일부터 12주간 뉴질랜드와 호주로 글로벌 현장학습을 떠났다.

글로벌현장학습은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의 해외 취업을 돕는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교육부와 충남교육청이 충남도청의 협력을 받아 2008년에 시작하여 10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글로벌현장학습 프로그램의 내용은 처음 6주는 어학연수 기관에서 의사소통 교육을, 2주는 전공 관련 훈련기관에서 직무교육 실시하며, 마지막 4주는 현지 산업체에서 현장학습을 실시하며 학생들은 홈스테이와 문화체험활동을 통해 현장실습국가의 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충남교육청은 글로벌현장학습 파견을 위하여 지난 5월 선발과정을 거쳤으며, 방학 중 2주간 원어민과 함께하는 심화학습 및 안전 교육, 사전 교육 등을 통하여 사전 준비과정도 마쳤다.

학생들의 활동상황은 매일 학부모와 학교 담당교사에게 신속하게 전달되고 학생들과 쌍방향 의사소통을 하게 되며, 안전한 현장실습을 위하여 지역별로 지도교사를 파견하여 위탁기관과 함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소셜미디어(SNS)로 실시간 생활 지도를 한다.

<충남도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