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29 (금)
갈산중, 학부모 교육자료 제작
상태바
갈산중, 학부모 교육자료 제작
  • guest
  • 승인 2018.09.12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부분의 초·중·고등학교에서 학년초와 학기초에 학교교육과정 설명회(이하 설명회)를 개최하면서 학교가 학부모들에게 실시해야 할 청렴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자살예방교육 등의 학부모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하지만 막상 설명회에 참석하는 학부모들의 수는 전체 학생의 3/1을 넘지 않는 것이 현실이고, 특히 면소재지 학교의 경우에는 사정이 더 심각하다.

이에 갈산중학교(교장 김재봉)에서는 1학기부터 학부모들을 위해 총 50여 페이지의 연수 자료를 책자로 제작하여서 당일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에게 나눠드렸을 뿐만 아니라 사정상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들에게 학생 편에 가정으로 전달되도록 하였다.

성화순 학부모회장은 “유인물로 받았을 때는 설명회가 끝나면 잃어버리거나 버리곤 했는데 책자로 받으니 집에 가서도 천천히 읽어보게 되어서 자녀 교육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결성중학교 폐교와 함께 적정규모학교육성 지원 지금이 올해에만 5억 여 원이 넘는데 이 돈을 적절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학부모의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 필요하고 학부모들이 학교에 대한 관심을 갖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기에 그런 사업의 작은 실천으로 학부모교육 자료를 제작하게 만든 계기가 되었다.
김재봉 교장은 “사실 전교생이 39명에 불과한 작은 학교이기에 이런 자료 제작이 가능한 측면도 있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이번 자료 제작이 2박 3일의 현장체험학습, 제주도 영어캠프 등을 추진하는데 학모님들의 관심이 모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성교육지원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