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홍성마라톤 인기 대회 자리매김
상태바
홍성마라톤 인기 대회 자리매김
  • 윤종혁 기자
  • 승인 2018.09.0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00여명 참가 … 패밀리런 신설
먹거리·즐길거리·볼거리 풍성

홍성마라톤이 인기 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2일 열린 18회 대회는 3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끝났다.

경기는 하프코스와 10km, 6km로 진행됐다. 하프코스는 홍주종합경기장을 출발해 백월산과 홍성민속테마박물관, 김좌진 장군 생가 인근을 거쳐 다시 경기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구성됐다. 올해 처음으로 ‘패밀리런’ 종목도 생겼다. 13살 이하 자녀를 포함한 3인 이상 5인 이하 가족이 출전해 6km 코스를 완주하는 것이다.

참가자들에게는 광천김과 토굴새우젓 등 홍성 특산품이 선물로 주어졌다. 코스별 입상자에게는 상금과 상품이 주어졌다. 참가자들은 위한 다양한 음식도 마련됐다. 홍성한우국밥과 냉면, 수육, 두부김치 등 푸짐한 먹거리가 참가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또한 페이스페인팅과 풍선아트, 워터슬라이드 등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해 큰 인기를 얻었다.

대회를 주관한 홍성군체육회 임유빈 사무국장은 “처음으로 패밀리런 종목을 만들었는데 가족들의 참여가 많아 큰 인기를 얻었다”며 “앞으로 전국의 마라토너들이 꼭 한 번 뛰고 싶은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알차게 준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프 남자부 1위는 1시간 15분 39초를 기록한 김용범 씨가 차지했다. 하프 여자부 1위는 1시간 30분 13초를 기록한 이정숙 씨가 차지했다. 홍성마라톤 대회는 광천고를 졸업한 이봉주 선수의 보스턴 마라톤 제패 기념으로 시작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