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23 (목)
예산보건소, 장애인 대상 구강 검진
상태바
예산보건소, 장애인 대상 구강 검진
  • guest
  • 승인 2018.07.0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5월 중증장애인시설 아름다운집 방문에 이어 11일과 12일 장애인시설을 방문해 구강서비스를 실시했다. 사진제공=예산군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5월 중증장애인시설 아름다운집 방문에 이어 지난 11일과 12일 장애인시설을 방문해 구강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번 구강사업은 장애인종합복지관과 예산정신요양원(샤론의집 포함) 시설 이용자 약 87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장애인시설 이용자 및 입소자를 대상으로 올바른 칫솔질방법 등 구강보건교육과 구강검진을 실시해 구강질환 조기치료를 유도하고, 치아 영양제인 불소바니쉬를 도포했다.

또한 스케일링 대상자를 선정해 추후 보건소 내소 무료 스케일링을 진행할 예정이며, 장애인대상 무료틀니사업 홍보 및 틀니 대상자를 선정해 무료틀니를 보급할 계획이다.


구강보건담당자는 “비록 몸이 불편한 장애인일지라도 칫솔질을 게을리 해서는 안 된다”며 “칫솔질 습관화를 유도할 수 있는 시설종사자 대상 구강교육을 실시해 구강건강지킴이 역할을 하도록 하고 구강만큼은 건강을 유지해 질 높은 삶을 살 수 있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 관계자는 “예산군 취약계층은 예산군 인구의 13.9%로 그 중 8.3%가 장애인”이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대상 구강건강서비스를 꾸준히 실시해 구강건강형평성을 제고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예산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