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23 (목)
홍성교육청, 햇살학교 서울 나들이
상태바
홍성교육청, 햇살학교 서울 나들이
  • guest
  • 승인 2018.07.0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햇살학교 학생 및 지도교사들이 지난 7월 7일 교보문고 및 대학로 소극장으로 현장체험을 다녀왔다.사진제공=홍성교육지원청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우길동) 햇살학교 학생 및 지도교사들이 지난 7월 7일 교보문고 및 대학로 소극장으로 현장체험을 다녀왔다.

이날 현장 체험 학습은 서울 N타워 전망대 관람을 시작으로 교보문고 도서 구입 체험, 대학교 뮤지컬 관람의 순으로 이루어졌다. 서울 N타워에서는 가시거리가 20km가 넘은 청명한 날씨 가운데 동서남북 서울의 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어 학생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교보문고에서는 자신이 평소 관심이 많았던 분야에 대한 도서를 마음껏 구경하고 책을 구입해 봄으로써 지적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기회로 삼았으며, 대학교 뮤지컬 관람을 통하여 예술적 감수성을 불러일으키는 기회가 되었다.

현장체험 학습에 참가한 한 학생은 서울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었던 기회는 이번이 처음이라는 말했으며,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의 책을 마음껏 보고 구입할 수 있어서 이번 현장체험에 보람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홍성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 햇살학교는 관내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학년 초 별도의 선발과정을 거쳐 27명의 학생 및 8명의 지도교사로 구성된 학급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홍성교육지원센터에서 학습을 진행해 오고 있다.

홍성교육지원청 햇살학교는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걸맞은 인재 육성을 위하여 창의 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하여 인문, 자연 융합 수업을 비롯하여, 탐구 학습, 토론 학습 등을 진행하고 있다. 홍성교육지원청 햇살학교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여름방학 집중 캠프를 계획하고 있다.

<홍성교육지원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