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08:45 (화)
김지철 후보, ‘무상교육 시리즈+사립유치원’ 지원 공약
상태바
김지철 후보, ‘무상교육 시리즈+사립유치원’ 지원 공약
  • 심규상 기자
  • 승인 2018.05.3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지역언론연합과 CJ헬로 충남방송 주최 정책토론회에서 밝혀

김지철 충남교육감 후보가 무상교육시리즈에 이어 사립유치원 지원 공약을 추가했다.

김 교육감은 28일 충남지역언론연합과 J헬로 충남방송>이 주최한 충남교육감후보 정책토론회에서 “사립유치원의 경우 원아 1인당 20만 원을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데 부족한 차액 20만 원을 매월 충남교육청에서 전액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15개 지자체장과 충남도가 참여하는 (가칭)‘아이키우기좋은충남만들기연석회의’를 제안한다”고 덧붙였다.

김 후보는 앞서 무상교육시리즈로 고교 무상교육, 고교 무상급식, 중학교 신입생 무상 교복 지원을 공약했다. 여기에 사립유치원 지원을 보탠 것이다.

시리즈 공약 이행에 드는 예산은 사립유치원 추가지원을 합쳐 모두 연간 1400억 원으로 추정되고 있다.

김 후보는 우선은 도 교육청에서 부담하면서 ‘아이키우기좋은충남만들기연석회의’를 통해 충남도와 시군의 재정 참여를 견인해 내겠다는 복안이다.

김 후보는 “2015년 9월 보건사회연구원 자료에 따르면 96.1%가 저출산 이유로 학비가 비싸고 교육비가 매년 상승하기 때문이라고 답했다”며 “유·초·중등교육은 국가가 책임지는 게 맞지만, 충남도가 먼저 교육복지 폭을 넓혀 국가의 의무를 요구하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아이키우기좋은충남만들기’의 하나로 농어촌통학버스확대, 안심귀가 택시를 운영 계획도 내놓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