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7 (금)
예산교육청, 독립운동 역사탐방 실시
상태바
예산교육청, 독립운동 역사탐방 실시
  • 윤종혁 기자
  • 승인 2018.05.2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봉길청소년단과 교원동아리가 지난 26일 독립운동역사탐방을 다녀왔다. 사진제공=예산교육지원청

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심장근)은 지난 26일 독립기념관과 유관순 열사 사적지 일대에서 윤봉길청소년단 및 교원동아리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독립운동 역사탐방을 실시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역사 속의 인물을 만나는 시간’이라는 주제로 독립기념관 내 전시관을 둘러보며 주어진 미션과 활동지를 수행하였다.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역사 속의 독립운동가의 삶을 배우고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역사해설을 곁들인 유관순 열사 사적지와 생가 탐방을 통해 그 동안 잘 알지 못했던 생생한 3.1운동의 흔적들과 선열들의 애국애족의 정신을 되새겼다.


윤봉길청소년동아리 석동휘 단장(삽교중 교장)은 “이번 탐방을 통해 윤봉길 의사를 포함한 수많은 애국선열의 희생이 있었기에 오늘의 우리가 있다는 것을 학생들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계기였다”고 말했다.

한편 윤봉길청소년단과 교원동아리는 ‘예산인의 긍지를 느끼는 학생상 정립을 위해 예산교육지원청에서 ‘선현의 얼 계승’프로그램을 일환으로 추진하여 특색 동아리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나라사랑 정신과 바른 인성함양에 노력하고 있다.     

<예산교육지원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