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지면 분양>배상우젊은신경과
상태바
<지면 분양>배상우젊은신경과
  • guest
  • 승인 2018.05.23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분의 뇌에 젊음을 드립니다

 

 

원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홍성의료원 신경과에서 15년 동안 신경과과장 및 진료부장생활을 마감하고 홍성 최초로 신경과의원을 개원하게 된 신경과 전문의 배상우입니다.
점차 우리 사회는 고령화 시대로 진입하게 됨으로써 퇴행성, 노인성질환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이러한 질환에 특성화된 과가 신경과 입니다.
홍성 최초의 신경과의원으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지역의료 발전에 기여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뇌에 젊음을 가져다 드리는 배상우 젊은 신경과가 되겠습니다.

주요 진료 분야

뇌혈관의 이상에 의해 발생하는 반신 마비, 구음 장애, 의식장애 등을 다루는 뇌졸중 분야가 있으며, 또한 손발 저림, 근육 위약과 위축 등 주로 말초 신경계를 다루게 되는 말초신경 및 근육질환 분야, 진전, 파킨슨 병(Parkinson’s disease)과 같은 운동 장애를 다루는 운동 질환 분야, 혈관성치매 및 알츠하이머병(Alzheimer’s disease)과 같은 인지 기능 저하와 관련된 치매 분야와 경도인지기능장애, 어지럼증과 안구 이상을 다루는 신경이안과 분야가 있으며, 그 외 두통 및 여러 통증을 다루는 통증 분야가 있습니다.

▲ 병원 내부전경.

요 검사
주요검사를 보면 신경 & 근전도 검사, 유발전위 검사 및 안구운동 검사(어지럼증검사), 뇌혈류 검사, 신경심리 검사(치매인지기능검사)가 있습니다.
특히 뇌혈류검사는 혈관벽의 두께, 협착정도, 뇌혈류의 속도를 측정하는 검사로, 뇌혈관 질환, 두통 등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필요한 검사입니다.
신경심리검사는 각종 인지 기능을 평가하기 위하여, 문진과 지시 등을 통해 대뇌의 다양한 고위 기능을 평가하는 검사입니다.
치매와 같은 인지 기능 장애나, 단순 기억력 장애, 행동 장애 등 다양한 질환에서 뇌 기능을 평가하여 진단에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검사입니다. ‘치매 국가책임제’시행으로 인해 사회적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는 검사입니다.
어지럼증도 증상과 원인, 진단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질병과 치료법이 존재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반드시 치료가 필요하며 뇌졸중의 전조증상으로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누구나 한번쯤은 어지럼증 증상을 경험하셨을 것입니다.

발행인·편집인 : 배상우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