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23 (목)
알기 쉬운 선거정보
상태바
알기 쉬운 선거정보
  • guest
  • 승인 2018.05.17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투표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2. 투표하러 갈 때 준비해야할 것은?
▲주민등록증·여권·운전면허증, 공무원증, 국가유공자증·장애인복지카드·외국인등록증·자격증·학생증 등 관공서 또는 국가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된 신분증 등 선거인 본인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나 서류가 필요합니다.
각 가정에 발송한 투표안내문에 선거인명부 등재번호가 기재되어 있으니, 등재번호를 오려서 가지고 가시면 투표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3. 투표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이번 지방선거에서 투표용지는 두 번에 나누어 받습니다.

1차로 교육감선거, 시·도지사선거, 구·시·군의장선거 등 3장의 투표용지를 받아 기표한 후 투표함에 넣습니다.
2차로 지역구시·도의원선거, 지역구구·시·군의원선거, 비례대표시·도의원선거, 비례대표구·시·군의원선거 등 4장의 투표용지를 받아 기표한 후 투표함에 넣으면 됩니다.

4. 본인의 투표소 위치를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각 가정에 배달된 투표안내문에는 투표소가 설치된 건물명과 약도가 있습니다.
또한,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www.nec.go.kr),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 주요 인터넷 포털사이트 등의 ‘내투표소 찾기’ 서비스를 통해 투표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선관위 대표번호인 1390번으로 전화해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5. SNS에 투표인증샷을 게시할 때 유의하여야 할 점은?
▲선거일에 기호를 나타내는 인증샷(엄지손가락, V자 표시 등)을 SNS에 게시할 수 있지만, 기표한 투표지를 촬영하여 게시해서는 안됩니다.
기표소 안에서 투표지를 촬영할 수 없으며, 투표인증샷을 찍으시려면 투표소 입구 등에 설치한 포토존이나 투표소 표지판 등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자료제공=홍성군선거관리위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