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23 (목)
예산군보건소, 제1회 무한천 건강걷기 개최
상태바
예산군보건소, 제1회 무한천 건강걷기 개최
  • guest
  • 승인 2018.05.1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무한천 걷기대회가 지난 12일 열렸다. 사진제공=예산군

보건소와 함께하는 무한천 건강걷기 행사가 지난 12일 개최됐다. 행사에는 우천인 가운데에도 1000명의 많은 지역주민 및 타지역 걷기 동호인들이 예산군 걷기를 응원하기 위해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함께해요 걷기운동, 같이해요 걷기실천’이라는 슬로건으로 올바른 걷기 실천 정보를 제공하고 걷기 붐 조성 및 확산을 통해 군민의 건강을 증진하고자 추진됐다.

보건소는 생활 속에서 간단히 건강증진의 효과가 있는 걷기 운동의 확산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지역주민의 걷기 운동에 대한 주민 체감도를 높이고, 주민 스스로 걷기 동호회를 주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걷기지도자 2급 양성과정 3회 운영했으며, 예산군 20개 마을을 걷기시범마을로 지정하고 마을별 걷기동아리를 구성해 연중 올바른 걷기방법 보급과 건강체조교실을 운영했다. 또한 무한천 둔치공원에 걷기 2㎞, 5㎞ , 10㎞ 코스를 개발해 지역주민이 언제든지 이용하고 걸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제1회 보건소와 함께하는 무한천 건강걷기 행사’를 통해 예산군 전 주민들에게 건강 걷기를 알리는 시발점이 됐다.

건강걷기대회에 참석한 참가자는 “본인 평생에 언제 또 이렇게 걸어보겠냐”며 “이만큼 걸은 내가 정말 자랑스럽다며 군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예산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