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7 (금)
자유학년제 학부모지원단 연수
상태바
자유학년제 학부모지원단 연수
  • guest
  • 승인 2018.05.1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예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 유아협의회실 및 예산군 일대에서 군내 자유학년학부모지원단 4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예산교육지원청

예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 유아협의회실 및 예산군 일대에서 군내 자유학년학부모지원단 4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들의 자유학년제에 대한 이해의 깊이를 더하여 적극적인 주체로서 자유학년제의 안정적 정착을 이끄는 역량을 키우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또한 예산의 문화유산 찾기를 통해 학생들이 학교에서 주제선택활동으로 공부하는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을 학부모들이 직접 체험하는 기회도 가졌다.

연수에 앞서 심장근 교육장은 “자유학년은 단순히 지필시험 없는 체험활동 기간이 아닌 교실을 학생중심으로 바꾸고 나아가 나를 공부할 줄 알고 역량을 키울 줄 아는 사람으로 성장시키는 소중한 학습기회”라며 자유학년제의 성공적 운영에 학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예산여중 윤현정 학부모는 “이 연수에서 중학교 1학년 우리 아이들이 어떤 방법으로 학습를 하며 어떤 경험을 통해 새롭고 즐거운 공부를 하는지 알게 되었다. 앞으로 선생님들과 더 소통하여 행복한 충남교육 실현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예산교육지원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