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08:45 (화)
홍성군의회 리모델링 추진
상태바
홍성군의회 리모델링 추진
  • 윤종혁 기자
  • 승인 2018.05.1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홍성군의회가 제8대 의회 개원을 앞두고 리모델링을 추진 중이다. 현재는 휠체어를 타는 장애인들이 2층에 있는 본회의장에 가기란 쉽지 않다.

군의회 최초 휠체어 타는 의원 탄생 임박
의원 1명 증가해 11명 … “차질없이 준비”

홍성군의회가 제8대 의회 개원을 앞두고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추진 중이다. 군의회 최초로 휠체어를 타는 의원 탄생이 임박했고, 의원 정수가 1명 늘었기 때문이다.

더불어민주당 홍성예산지역위원회는 지난 3일 홍성군의회 비례대표 1순위에 지체장애 2급인 김기철(41) 후보를 선정했다. 김기철 후보는 몇 년 전 불의의 사고로 목 신경을 다쳐 휠체어에 몸을 의지해야만 한다. 이번 선거에서는 비례대표로 2명의 군의원을 뽑기 때문에 김기철 후보가 무난히 당선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김기철 후보가 의원이 될 경우 본회의장이 2층에 있기 때문에 엘리베이터 설치가 필요하고, 의회 버스에도 별도의 리프트 장치를 설치해야 한다. 한편 의원이 1명 늘어나면서 의원실과 본회의장, 소회의실 배치도 바뀌어야 한다. 현재 10명 기준으로 구성된 의원사무실에 대한 리모델링 공사가 한창이다.

김기철 후보는 “아직 의원이 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렇다 저렇다 말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라며 “평상시에도 장애인들이 의회에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휠체어를 타는 장애인에 맞는 회의 테이블 마련, 화장실 개보수 등은 지금이라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홍성군의회 관계자는 “8대 의회 개원 전 누구나 불편함없이 의정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엘리베이터 설치 등 리모델링을 완벽하게 끝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