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7 (금)
‘충남형 주민자치회’ 주민자치 새 장 연다
상태바
‘충남형 주민자치회’ 주민자치 새 장 연다
  • guest
  • 승인 2018.03.20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합동워크숍 … 시범사업 추진 업무협력협약 체결
▲ 충남형 주민자치회 합동 워크숍이 지난 20일 도청 회의실에서 열렸다. 사진제공=충남도

충남도 내 읍면동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는 최고 의사결정기구로서 민주적 절차를 통해 풀뿌리 주민자치를 이끌어갈 ‘충남형 주민자치회’가 본격 출범했다. 도는 20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와 시·군, 읍면동 주민자치회, 컨설팅 기관, 민간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충남형 주민자치회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올해 처음 실시되는 충남형 주민자치회 시범사업의 성공 추진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관계 기관·단체 간 협력 사항, 시범사업 개괄 설명 및 의견수렴 등이 이뤄졌다.

특히 이날 워크숍에서는 도와 시·군, 주민자치회, 컨설팅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충남형 주민자치회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이 체결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도는 제도 마련과 예산 지원 등 총괄 역할을 수행하며, 시군은 조례 제·개정, 주민자치회 구성 및 예산 집행 등을 지원한다. 주민자치회는 사무국 설치, 분과위원회 구성운영, 주민총회 개최 등을 수행하며, 컨설팅 기관은 자치역량 교육, 시범사업 코칭, 수행사무 발굴 지원에 힘을 보태게 된다. 구체적으로 도는 올해 충남형 주민자치회의 조기 정착을 위해 시·군 조례 제·개정, 주민자치회 구성, 사무국 설치·운영, 자체사업계획 수립 시행, 주민총회 개최 등을 역점 추진할 계획이다.      
<충남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