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09:06 (화)
개발정보 빼내 부동산 투기 의혹
상태바
개발정보 빼내 부동산 투기 의혹
  • 민웅기 기자
  • 승인 2018.03.16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조실, 도청 공무원 10명 조사
홍성역~내포 진입도로 집중매입
추가연루 가능성 … 수사의뢰 예정

충남도청 공무원들이 내포신도시 인근 토지개발 정보를 빼내 부동산 투기를 한 의혹으로 국무조정실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충남도 감사위원회 등에 따르면 국무조정실 공직복무관리실이 지난달 20일부터 9일까지 충남도 감사위원회 감사실에서 충남도청 공무원 10명을 대상으로 부동산 투기 의혹을 집중 조사했다.

개발정보를 취급하는 토지담당 공무원 등이 직무과정에서 입수한 개발정보로 부동산을 사들인 의혹이다. 이들이 사들인 토지는 홍성역에서 내포신도시로 연결되는 첨단산업단지 진입도로가 지나는 홍성읍 내법리에 집중돼 있다.

이들 중 4명은 해당지역 토지를 본인, 배우자, 친인척 명의로 구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중 한 명은 홍성군청 근무 당시 내포신도시 첨단산업단지 진입도로 조성 사업을 담당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와 별도로 공무원 6명은 전원주택 부지로 사용하겠다며 부동산 업자를 통해 땅을 구입한 후 지분을 나눠 배우자 명의로 등기했다.

이번 조사는 공무원들에게 땅을 판 원 소유주가 매매 후 값이 크게 오르자 국민권익위원회에 투기의혹을 제기하며 조사를 요청한 데 따른 것이다.

국조실 공직복무관리실이 당초 예정보다 조사 기일을 연장한 것으로 알려져 추가 연루자가 있을 가능성도 나온다. 공직복무관리실은 조사가 마무리되면 검찰에 수사를 의뢰하는 한편 그 결과를 행정안전부에 통보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충남도 감사위원회 관계자는 “국무조정실에서 조사를 벌여 자세한 내용을 알지 못하고, 알고 있다하더라도 행정안전부를 통해 처분 결과가 나올 때까지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