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09:07 (목)
홍성 모든 마을 무선방송시스템 설치 눈앞
상태바
홍성 모든 마을 무선방송시스템 설치 눈앞
  • guest
  • 승인 2018.03.12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7.8% … 오는 6월말까지 5개 마을 추가 구축

홍성군의 마을 무선방송시스템 설치율이 100%를 눈앞에 두고 있다.

군은 오는 6월 말까지 홍성읍 오관 10구외 5개 마을에 마을 무선방송시스템의 추가 설치가 예정되어있음을 밝히며 군내 총 350개 행정리 중 아파트 자체 방송시설을 갖춘 18개 마을을 제외한 대상마을 332개 중 325개 마을에 현재 무선방송시스템이 설치완료 되어 97.8%의 설치율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무선방송시스템은 기존 마을회관에서만 방송이 가능했던 공간적 제약을 벗어나 언제, 어느 곳에서나 휴대전화 등을 이용해 손쉽게 방송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기존의 마을 외부 스피커뿐만 아니라 각 가정에서도 집안에 설치된 가정용수신기를 통해 방송 청취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 난청지역 해소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각 지역의 마을 방송시설은 가구별 애경사부터 주민 행사, 군과 면의 정책지원 내용 등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중요한 정보전달 수단이기도 하지만, 최근 각종 재난 위험이 계속되면서 그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군 관계자는 “대주민 군·의정 홍보 및 재난재해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무선방송시스템을 통해 주민들에게 신속하게 전파가 가능하게 되어 주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스템을 연차적으로 설치해 군내 전 지역에 설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홍성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