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지면 분양> 홍동농업협동조합
상태바
<지면 분양> 홍동농업협동조합
  • guest
  • 승인 2018.03.12 00: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꿈을, 내일은 만족을 드리는 농협 홍동농협

항상 국가의 근간이 되는 농업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애정을 주신 군민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무술년 황금개띠의 새해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해가 지나고 다시 시작할 때마다 지난해는 힘들었지만 돌아오는 새해엔 건강하고 모든 일이 잘되길 소망하는 바램으로 인사를 합니다.
지난해는 협동조합의 정체성을 회복하고 농가소득 증대와 악화된 경영여건을 극복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하나가 되어 숨가쁘게 달려온 1년이 아니었던가 싶습니다.
홍동농협 임직원들은 언제나 그렇듯이 새해를 맞이하면 ‘올해는 농업, 농촌과 조합원님이 좀 나아질 것’을 먼저 소망합니다. 그리고 홍동농협이 그러한 역할을 제대로 해내야겠다고 다짐합니다.
우리 홍동농협은 ‘투명한 농협’, ‘신뢰받는 농협’과 아울러 전국 ‘최초, 최대규모의 유기농의 메카 홍동’을 알리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며, 지역종합센터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홍동농업협동조합 임직원 일동
△조합장 : 주정표 △감사 : 이낙선, 유근철 △전무 : 정인모

 

2017년도 사업, 불황속에서도 소기의 목적을 달성했습니다
지난해는 극심한 봄가뭄이 있었고, 지속되는 경기침체와 농산물 수급불안정으로 가격이 폭락하고, 영농자재 인상, 인건비 상승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우리 농촌, 농협이 힘들었던 해였습니다.
하지만 우리 임직원 모두는 어떻게 하면 농협과 농촌의 소득이 증대되고, 서로와 서로를 이해하며, 서로가 참여하는 농협으로 거듭나도록 희망하고, 그렇게 되도록 노력한 결과 작년 한해 415백만원의 당기순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홍동농협을 아껴주시고, 격려해 주신 조합원님, 고객님 덕분이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더욱 발전하는 홍동농협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친환경농산물의 판로지원을 위한 로컬푸드 매장 활성화에 앞장 서겠습니다.
우리 가족, 우리 이웃이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 친환경농산물을 우리 가족, 우리 이웃이 직접 재배한 상품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홍성군 최초의 로컬푸드 매장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유기농산물과 관련한 철저한 인증관리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판매할 수 있는 친환경의 메카, 6차산업의 선두주자 홍동농협 로컬푸드 매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친환경 유기농쌀 생산으로 선도하는 유기농메카가 되도록 앞장 서겠습니다.
홍동농협 친환경 유기농재배단지는 농약과 화학비료로 농사를 지었던 시기에 유기농법(오리, 우렁농법)을 1977년부터 시작하여 국내최초, 최대규모의 유기농재배단지로서 그 표본이 되고 있습니다.
홍동농협의 친환경유기농법재배단지는 유기농재배기술부터 재배, 수매, 냉장보관까지 일원화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품질의 맛있는 쌀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보다 철저한 생산관리 및 인증관리를 통해 유기농메카로서의 명성에 맞게 농업인의 생산소득 증대에 앞장 서겠습니다.

 

▲유기농자재로 등록된 친환경 홍동농협 친환경퇴비(비료)의 판로확대
미생물제제를 살포한 가축분(돈분,우분,계분)과 유기물함량이 높은 원료만 사용하여 70도 이상의 고온에서 충분히 발효시킨 홍동농협 퇴비는 유기농자재로 등록되어 전국의 친환경 재배단지에 가장 우수한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홍동농협의 우수한 품질의 퇴비를 이용한 농작물 재배에 농업인 여러분의 적극적인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농가소득 5천만시대를 위해 홍동농협이 농가소득 증대의 출발점이 되겠습니다.
종합컨설팅을 통한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 및 농가 경영비 절감에 도움을 주고 영농자재 가격안정화 뿐만 아니라 농가소득 5천만원 시대를 열어가는 농협사업 홍보에 총력을 다하도록 지역종합센터로서의 역할에 충실한 농협이 되도록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만직 2018-03-13 10:01:50
주조합장 뱃장 조찮여 ,친환경하면 홍동농협(송펭이) 이 최고여 하고 말할수있게말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