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홍성, 아동안전지킴이 32명 발대식 시행
상태바
홍성, 아동안전지킴이 32명 발대식 시행
  • guest
  • 승인 2018.03.02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홍성경찰서는 지난달 28일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18년 아동안전지킴이 발대식 및 전문성제고를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제공=홍성경찰서

홍성경찰서는 지난달 28일 오후 2시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18년 아동안전지킴이 발대식 및 전문성제고를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아동안전지킴이는 하루 3시간씩 주로 초등학교 주변 놀이터, 공터 등 아동안전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순찰하면서 아동범죄 예방 및 청소년 선도를 통해 아동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초등학생의 안전을 지키는 아동안전지킴이 32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으며, 기존 활동했던 지킴이 중 모범 아동안전지킴이에 대한 감사장 수여식도 가졌다.

총 32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직무교육은 근무수칙, 근무방법 등 실제 안전 활동에 필요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마네킹을 이용한 심페소생술 실습 시간을 통해 순찰 중 발생한 응급상황 발견 시 빠른 대처로 생명 구조에 앞장 설 수 있도록 하여 안전 활동 능력을 한 단계 향상시켰다.

최호균 여성청소년과장은 “아동안전지킴이 여러분들의 활동 자체만으로도 아동과 지역주민들에게는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우리 지역 아동의 안전한 성장환경 조성을 위해 자부심을 갖고 근무에 임해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했다.
<홍성경찰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