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23 (목)
예산군, 영세 고령농 봄철 일손부족 해결에 팔 걷어 붙여
상태바
예산군, 영세 고령농 봄철 일손부족 해결에 팔 걷어 붙여
  • guest
  • 승인 2018.03.02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기계가 없는 농가지원으로 경영비 절감 및 적기영농실현

예산군농업기술센터(소장 박찬규)는 3월 봄부터 소규모 논 밭갈기, 로터리 밭 두둑골을 형성하는 등의 농작업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농업기술센터의 전문 인력이 농기계 임대사업소에서 보유하고 있는 농기계를 활용해 농작업을 지원하는 것으로 소규모 농경지를 경작하는 고령 영세농, 여성 전업농, 장애인농업인 등에게 일손부족으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추진된다.

지원이 필요한 소규모 경작 농업인들은 부족한 농촌일손 해결과 적기에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언제든지 신청을 하면 서로 상의한 후 원하는 날짜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농작업 지원대상 농가는 △만 80세 이상 고령농업인이 0.5ha 이하 농경지 경작 농가 △만 70세 이상 여성농업인이 0.5ha 이하 농경지 경작 농가 △장애인(지체·시각장애 1~3급 청각·언어 장애 1~2급 해당자)농가로 0.5ha 이하 농경지 경작 농가 △기초 생활수급자로 0.5ha 이하 농경지 경작 농가다.
신청을 원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에 신청을 하면 신청 농경지 확인 후 농업인과 작업 날짜를 상의해 농작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용 수수료는 3.3㎡(1평)당 100원으로 2가지 동시 작업시 1.5배, 3가지 동시 작업 시 2배의 수수료를 고지서로 금융기관에 납부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신청을 원하는 농업인들이 어려운 농작업의 불편을 해소하고 적기 영농과 경영비 절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세 고령농 농작업 지원이나 농기계 임대 문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임대사업장(041-339-8134) 또는 홈페이지(http://www.yesan.go.kr/farm)로 문의하면 된다.   

 <예산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